본문 바로가기
Kolkata in India/볼거리

테레사 수녀가 있었던 마더하우스

by Zeno Park 2016. 2. 20.
반응형
장소명 : Mother House
주소 : Mother House, 54A, Acharya Jagadish Chandra Bose Rd, Taltala, কলকাতা, West Bengal, India

 인도 콜카타에는 병자와 고아, 빈민, 죽어가는 자를 위해 헌신한 테레사 수녀가 선행했던 곳인 마더하우스가 있다. 이 마더하우스는 꽤나 유명한 관광명소여서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한다. 우리도 그 중 하나였다. 서더스트리트에서 도보로 얼마 걸리지 않는 곳이다.



 테레사 수녀가 설립한 가톨릭 수녀회인 Missionaries of Charity 표지판이 보인다. 한국어로는 사랑의 선교 수녀회라고 한다.



 입장가능한 시간은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그리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이다. 목요일에는 방문을 허용하지 않는다.



방문하기 전에 숙지하면 좋은 내용들이 담긴 안내판이다. 마더하우스와 사랑의 선교 수녀회의 역사와 현재에 대해 개략적으로 적혀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는다. 안에도 사진 찍는 곳이 있긴 하나 이렇게 글귀가 시원하게 적혀있는게 흔치 않다.



 마더하우스에 입장하면 엄숙한 분위기의 내부가 방문객을 반긴다. 어느 순간 발걸음을 주의하면서 걷게 되는 자신을 볼 수 있다.



수녀 분들이 생활하시는 숙소층이다.


방문자들이 이동하는 경로를 따라가다보면 테레사 수녀가 잠들어 있는 예배당이 있다.



 여러 안내 사항이 적혀있는데 소지품을 잘 챙기고 휴대폰을 종료하라는 내용이다종료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잃어버리면 답이 없다. 방문자들의 경건한 마음과 예배를 방해하지 않는 범위이면 되니 매너모드나 무음모드만 해도 충분하다. 금요일 오후 4시 30분에는 정기 예배가 있다.



테레사 수녀의 무덤이다.



많은 기록이 있는 장소도 있다. 수녀의 사진들과 수녀가 남긴 글귀들이 있다.



예배당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안내책자와 은색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